안녕하세요. 이사벨입니다.
전편 오타루편에 이어, 이번에는 삿포로 근교의 관광 정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.
일본 여행 준비 및 근교 관광정보는 아래 링크를 남겨 두었으니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일본 여행의 필수, 비짓 재팬 웹 - 따라만 하시면 금방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.
북해도 대표 관광도시 삿포로의 관광 및 맛집 정보를 전부 담았습니다.
삿포로에서 30분이면 도착하는 오타루의 정보를 모두 담았습니다.
삿포로를 중심으로 북동쪽에는 여러분들이 들어보셨을만한 후라노, 비에이, 아사히카와가 위치해 있는데요.
오늘은 이곳 중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곳을 소개해 드리고, 한정된 시간 안에 즐기실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북해도 도시간 이동시간을 담았습니다. 북해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.
1. 후라노 '닝구르테라스'
제가 사진을 올려드리지 않아도,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아실것 같습니다.
닝구르 테라스는 특유의 분위기로 많은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. 그 안에는 아기자기한 소품 샵들이 위치해 있고, 겨울이면 눈이 온 닝구르테라스는 마치 북유럽의 시골 풍경을 연상케 합니다.
일단 삿포로에서 후라노까지의 경로를 설명 드립니다.
- 후라노 - 라일락 카무이 특급으로 다키카와까지 이동 후 네무로 본선 승차, 2시간 12분 소요, 편도 비용 4,540엔(지정석)
후라노 닝구르테라스는 후라노 역에서 거리가 좀 있습니다.
현재 운행하고있는 아사히카와선(특별) 노선을 타고 가면 약 22분 정도 소요되네요(요금 260엔) 단 배차간격이 90분이라, 시간을 잘 맞춰서 가셔야 되겠습니다.
2. 후라노 라벤더 구경 '팜 토미타'
북해도에는 7월에 피는 라벤더가 인기가 많습니다. 이 시기에 북해도 특히 후라노 여행을 가시면 팜 토미타에서 라벤더 음료, 라벤더 아이스크림 그리고 가장 최상으로 여겨지는 7월의 라벤더 오일 등 여러 라벤더 용품 쇼핑이 가능합니다.
팜 토미타는 넓은 대지에 일렬로 여러 꽃들이 심어져 있는게 인상깊었는데요, 후라노에 가시면 이곳 그리고 근처에 있는 라벤더 명소에 꼭 들르셔서 보라색 라벤더 구경을 하시면 좋겠습니다.
아래는 후라노 역 및 닝구르 테라스, 그리고 다른 라벤더 관광지를 중심으로 걸리는 소요시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.
- 후라노역 -> 팜 토미타
- 전차 후라노선 33분 소요(도보 23분) 요금 300엔 - 배차간격 시간당 2~3대
- 버스 아사히카와선 39분 소요(도보 23분) 요금 260엔 - 배차간격 90분
- 닝구르테라스 <-> 팜 토미타
- 팜 토미타 방면: 버스 아사히카와선 1시간 소요(도보 23분) 요금 480엔 - 배차간격 90분
- 닝구르테라스 방면: 버스 아사히카와선 1시간 소요(도보 23분) 요금 480엔 - 배차간격 90분
- 팜 토미타 <-> NakaFurano Lavender Fields Chair Lift and Rest House(신서유기 촬영지)
- 900미터, 도보 12분 소요
참조하시어 즐거운 후라노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.
3. 비에이는 역시 '청의 호수'
청의 호수는 인공적으로 조성된 연못으로, 그 물 색이 푸르러 청의 호수라 불리워지고 있습니다.
지도에 나오는 것처럼 녹음이 우거질때도 푸르른 물 색을 자랑하지만, 겨울에는 눈 쌓인 자작나무 사이로 비치우는 청의 호수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.
우선 청의 호수를 가시기 위해서는 비에이 역까지 가셔야 합니다.
- 삿포로역 -> 비에이역 - 라일락 카무이 특급으로 아사히카와까지 이동 후 후라노선 승차, 2시간 7분 소요, 편도 비용 5,990엔(지정석)
혹은 후라노 여행 후 후라노 역에서 비에이 역까지 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.
- 후라노역 -> 비에이: 후라노선으로 7정거장 41분 소요(요금 750엔 - 무조건 현금만 가능)
그럼 비에이 역에서 청의호수까지는 얼마나 걸릴까요?
- 비에이역 -> 청의 호수: 버스 42번 비에이백금선 33개 정류장 28분 소요(요금 550엔)
삿포로역에서 시간만 잘 맞는다면 비에이까지는 약 2시간 3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.(편도기준 요금 총 6,540엔)
4. 아사히카와는 '쇼유라멘'
아사히카와는 쇼유라멘으로 유명한 곳입니다.
실제로 아사히카와 쇼유라멘을 치시면, 유명한 라면 맛집 세곳이 나오는데요. 바로
- 아사히카와 라멘 아오바 - https://maps.app.goo.gl/9MSVKGypExAM6H1n9
- 하치야 - https://maps.app.goo.gl/stGkGbzN4Zb9hjKq5
- 아사히카와 라멘 잇테츠앙 - https://maps.app.goo.gl/CmSCrdp7ipJF7BtU7
입니다.
각 라면집이 왜 유명하며, 어떤 라면을 먹어야 되는지는 하기 출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. - https://livejapan.com/ko/in-hokkaido/in-pref-hokkaido/in-asahikawa/article-a1000029/
그렇다면, 삿포로역이나 신치토세 공항에서 아사히카와까지는 얼마나 걸릴까요?
- 삿포로역 -> 아사히카와역: 라일락 카무이 특급으로 1시간 25분 소요, 편도 비용 5,220엔(지정석) 입니다.
- 신치토세공항-> 아사히카와역: 쾌속 에어포트 + 라일락 카무이 특급으로 2시간 19분 소요, 편도비용 6,850엔(지정석) 입니다.
- + 후라노역 -> 아사히카와역: 후라노선으로 16정거장 1시간 16분 소요(요금 1,290엔 - 현금필수)
- + 비에이역 -> 아사히카와역: 후라노선으로 9정거장 35분 소요(요금 640엔 - 현금필수)
라멘을 좋아하시는 분은 꼭 아사히카와에서 유명한 라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.
5. 추천 여행법 '레일패스 고생길'
이 많은 곳을 돌아다니기 가장 좋은 방법은 후라노 - 비에이 같은 교통편이 불편한 곳은 투어를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
혹은 오타루, 후라노, 비에이, 아사히카와, 신치토세 공항의 모든 JR선을 이용할 수 있는 홋카이도 레일패스도 추천드립니다.
하지만, 레일패스는 정말 시간이 많아야지만 이 모든 도시를 다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. 실제로, 후라노 <-> 비에이 <-> 아사히카와를 연결하는 후라노선은 배차간격도 너무 길어 오래 기다려야되고, 급행도 없어 시간이 실제로 많이 걸립니다.
저도 아침부터 오타루에서 나와서(거의 아침 7시쯤) 후라노에 도착하니 거의 11시 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. 중간에 전차 텀도 길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했습니다만, 시간이 금인 관광객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여행 구성이었던 것 같습니다.
제가 올려드린 포스트를 바탕으로 이것 저것 고려해 보시고, 즐거운 북해도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.
이상 삿포로 동북쪽 근교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.
다음은 나고야의 맛집 및 근교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'여행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고메주쿠 - 나고야 근교 여행지 추천 (0) | 2024.02.20 |
---|---|
나고야 맛집 추천 + 가볼만한 관광지 추천 (2) | 2024.02.19 |
도쿄, 오사카 여행 - 공항에서 시내까지, 주요 도시 간 소요 시간 안내 (0) | 2024.02.15 |
일본 교통카드 수수료 없이 환불 받기(충전, 사용, 환불법 포함) (2) | 2024.02.14 |
Visit Japan Web - 최신 비짓 재팬 웹 등록 방법(2024년 1월 24일 리뉴얼) (0) | 2024.02.14 |